오늘은 남자 외모 관리 꿀팁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예전에 비해 남자들도 외모에 대해 관리를 하는 일명 그루밍족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그루밍족이라는 용어조차도 딱히 의미는 없고 기본적으로 대부분 외모 관리를 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외모 관리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자-외모-관리-꿀팁-썸네일

 

남자 외모

물론 외모를 향상하기 위해서는 눈 수술, 코수술, 피부 시술 같은 것들로 눈에 띄게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돈과 시간이 들고 아무나 쉽게 실행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바꿀 수 있는 부분부터 약간의 투자만으로 외모 변화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내용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눈썹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단순히 눈썹으로 인상이 바뀐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시이지만 잘 다듬은 눈썹은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눈썹의 형태에 따라 둥근인상, 샤프한 인상, 시크한 인상, 남자다운 인상 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눈썹 관리가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같은 화장품 샵에서 셀프 눈썹 관리 제품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실패 없는 방법은 최초 한 번만 눈썹 관리 샵에서 다듬고 그다음부터 새로 자란 부분만 스스로 다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썹 칼을 이용하면 쉽게 다듬을 수 있고 1,2주에 한번씩 새롭게 자란 짧은 눈썹만 다듬으면 라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눈썹 칼 역시 올리브영에서 쉽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남자는 머리빨이라는 이야기는 이제 모르는 사람은 없을정도로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중요한 것은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을 무작정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얼굴형과 체형, 스타일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는 것입니다.

 

외국-남자-바버샵

 

가장 무난한 것은 투블럭컷, 댄디컷 같이 깔끔한 스타일을 추천드리고 얼굴형이나 스타일에 따라서 포마드나 장발 같은 헤어스타일도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머리를 기르는 중이거나 머리 자를 때가 다되어서 지저분한 상황이라면 차라리 비니나 버킷햇, 볼캡을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잔털

잔털은 신경 쓰지 않으면 그냥 넘어가기 쉽지만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티 나는 코털의 경우 최소 1주일에 한번정도는 거울을 보며 삐져나온 콧털을 정리해 줘야합니다. 쪽가위로 잘라도 되고 콧털 정리기도 있으니 제품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손등 털, 발등 털, 가슴털, 다리털 등 너무 길게 자라거나 지저분해 보인다면 정리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썹 칼로 쓱쓱 밀면 쉽게 정리할 수 있고 다리털 면도기라는 제품을 이용하면 다리털 숯 정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향기

향기는 쉽게 놓치기 쉬운 부분입니다. 본인의 냄새는 본인이 잘 못 느끼기도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매일 샤워를 하시고 최소한 외출 전에는 꼭 샤워를 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지나갈 때 악취가 나는 사람들이 있는데 굉장히 호감도가 떨어지고 누구라도 가까이 있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향수도 같이 이용하시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어떠한 향수라도 상관없지만 너무 과하게 뿌리면 오히려 호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당하게 뿌리시기 바랍니다.

 

옷에서 나는 담배냄새, 땀냄새 등의 악취도 신경 써줘야 하는 것이 좋겠죠. 섬유탈취제만 잘 뿌려줘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을 다니신다면 점심 식사 후 양치를 하시고 입에 뿌리는 구취제거제도 이용하시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자세

자세만 신경 써도 외모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의식하지 않으면 등이 굽거나 거북목인 자세로 생활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자세에서부터 풍겨지는 분위기는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합니다. 의식적으로 어깨를 펴고 고개를 들고 다니시고 나쁜 버릇은 없는지도 체크하시고 하나씩 고쳐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국-남자-뒷모습

 

다리떨기, 코 먹기, 침 뱉기 같은 버릇이 있다면 그 사람의 외모까지 깎아먹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에도 힘을 주고 의식적으로 또렷하게 뜨고, 입을 벌린다거나 하지 않도록 항상 약간의 긴장을 갖고 생활하는 버릇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화장품

화장품이라고 해서 비비크림, 씨씨크림을 꼭 바를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최소한 선크림을 발라주시면 피부톤도 업되고 잡티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적 측면에서도 썬크림은 필수이니 꼭 발라주셔야합니다.

 

썬크림 외에 하나를 더 발라야 한다면 수분크림입니다. 이 두 가지는 꼭 챙겨주시고 본인 피부에 따라서 팩이나 블랙헤드 제거, 각질 제거, 씨씨크림 등 추가적으로 화장품을 늘려가시기 바랍니다.

 

패션

그 사람의 패션은 첫인상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보여줄 수 있는 요소입니다. 패션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따로 포스팅을 할 정도로 많은 내용이 있지만 간단하게만 말씀드리면 본인의 직업, 위치, 체형과 맞는 스타일을 찾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패션 스타일을 찾는 방법은 패션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많이 보고 따라 입어보면서 찾으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그냥 쉽게 말씀드리면 최대한 깔끔하게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글라스-쓴-외국-남자-흑백-사진

 

화려한 디자인이나 컬러의 옷은 피하고 기본적인 디자인, 무지 디자인의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무채색 위주로 코디하면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슬림핏은 최대한 피하고 레귤러핏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나이키, 유니클로, 커버낫 같은 인기 많고 무난한 브랜드의 제품을 고르시면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옷을 구매하실 때에는 남자 온라인 쇼핑몰의 원탑인 무신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기순, 판매량 순 등으로 정렬해서 검색해보면 무난하고 인기 많은 제품들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남자 외모관리 꿀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효과는 확실하니 당장 시도하실 수 있는것 부터 하나씩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